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청소, 튜브 공기까지 채워주는 소형 청소기추천 오토모 와이어리스 핸디 청소기로 서랍, 차량
    카테고리 없음 2022. 4. 16. 15:20

     

    예전부터 사용하던 휴대용 청소기가 제 기능을 못하면서 남편과 나에게는 큰 고비가 찾아왔다.일반 가정용 청소기의 헤드가 닿지 않는 좁은 서랍 틈새와 창틀, 집안 청소를 할 수 없었던 것이다.물론 요즘 나오는 가정용 청소기는 대부분 무선으로 나오는 것이 트렌드지만 (실은 트렌드를 뛰어넘는다.) 부피나 무게가 결코 무시할 수 없는 수준이라 휴대용이라기에는 무리가 있었다.

    이에 따라 새로운 무선 소형 청소기를 알아보게 되었는데 가볍고 휴대성이 좋은 것은 물론 디자인 또한 귀엽고 잘 빠진 핸디형 청소기가 있어 이렇게 준비하게 되었다.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 오토모의 텀블러 무선 핸디 청소기 ATM-H200이었다.

    겉모습이 텀블러와 닮은 것도 있지만 텀블러처럼 가볍고 실용적인 면이 있어 그런 이름을 붙이지 않았나 싶은 이 소형 청소기는 처음 들어보고 너무 가벼워 놀라지 않을 수 없었다.

    무게가 고작 613g에 불과했기 때문인데 예전에 쓰던 소형 청소기는 무게에 따라 손목이 아파 사용하다가도 몇 번 내려놓은 경험이 있습니다.소형 청소기와의 만남이 너무 기쁘고 기대되었다.

    오로라 블랙과 크림 화이트 색상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게다가 소형 청소기이지만 필요한 것은 모두 있었지만 흡입 젠더는 5종, 배기 젠더는 2종으로 7종이 있어 공간의 형태와 사용 목적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었다.

    사실 너무 많아 뭘 어디에 써야 할지 몰라 망설였지만 딱히 정해진 게 없다는 생각에 편하게 쓰기로 했다.

    파우치, 케이블과의 교체용 필터도 구성에 포함

     

     

     

     

     

     

    오토모 무선 핸디 청소기의 디자인을 하나하나 열어보니 위 사진에서 본 것처럼 뚜껑이 있어 세워서 보관할 수 있었고 흡입의 강도와 충전 상태, 배터리 잔량이 표시되는 작은 불빛이 3개 있어 직관적으로 현재 상태를 살펴볼 수 있었다.

    또한 잡기 쉬운 핸들과 언제 어디서나 쉽게 충전할 수 있는 C타입의 충전 잭이 있어 편리성도 향상.휴대전화 충전기로 충전하면 되기 때문에 별도의 케이블을 하나 더 꺼낼 필요가 없어 좋았다.주부가 되다 보니까 이런 부분도 은근히 신경쓰여서 이 부분이 만족 포인트

    뚜껑을 열어보니 흡기구들이 보였다. 흡기캡은 불투명하고 안쪽에 있는 스테인레스 스틸 필터가 보이기도 했으나 외부에서 흡입된 큰 물질이 기기에 들어가는 것을 1차적으로 방지하고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 교체하는 데 번거로움이 없었다. 나중에 사진을 공개할 예정!)

    흡기구 캡을 열면 아래와 같은 헤파필터도 보이는데 배기구에서 나오는 공기가 더 청결해지도록 미세먼지를 잡아주는 역할을 했다.아래 사진은 여분의 헤파 필터. 충분히 사용한 후 아래의 필터로 교체하고 다시 깨끗하게 사용할 수 있었다.

    직접 전원을 켠 뒤 세기를 조절해 보니 작은 크기에도 불구하고 '으응'하는 큰 소리가 들렸다.청소기의 흡입력은 7000파스칼이라고 하는데, 소형 무선 청소기임에도 불구하고 꽤 웅장했다.지금까지는 어느 정도의 흡입력인지 모르고, 단지 작은 꼬마가 생각보다 강하구나라고 생각해 버렸다.

    내가 오토모 소형 청소기를 좋아하는 이유 중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은 흡기구뿐 아니라 배기구가 있어 튜브나 에어매트도 쉽게 채울 수 있다는 점이었다.특히 캠핑을 가거나 물놀이를 갈 때는 배기 기능이 큰 도움이 될 수 있었지만, 힘들게 후후 불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너무 힘들었다.

    공기를 들이마실 때

    공기 불어넣을 때/먼지 제거 거용으로 사용 가능함.

     

     

     

     

     

    보관함처럼 오토모파치에 넣어 깔끔하게 관리할 수 있었다.소형 청소기답게 작은 파우치에도 쏙 들어가므로 만족.

    오토모 소형 청소기를 이용해 집안 구석구석을 청소해 보기로 했다.고양이에게 던졌지만 고양이가 발견되지 않아 딱딱해진 간식도 오토모 무선 핸디 청소기를 이용해 가볍게 흡수하고,

    고양이가 먹다가 흘린 사료도 뒤집는 게 아니라 청소기를 녹여 꺼내주었다.사실 작기 때문에 흡입력에 대해서는 크게 기대하지 않았으나 생각보다 잘 뽑아서 내가 이 청소기를 함부로 판단했다고 생각했다.

    젠더를 다시 바꾼 다음 구석이나 서랍의 틈새 청소를 해보기로 했다.맥시멀리스트라서 물건을 가득 넣어두었다가 꺼내서 청소하기가 여간 귀찮지 않았다. 하지만 무선 핸디 청소기만 있다고 해서 아주 가볍고 어렵지 않게 청소하기도 한다.

    소형 청소기라고 구석이나 틈새만 청소하라는 법은 없었다.이번에는 카펫을 청소하기로 했어.솔 달린 젠더로 교체한 뒤 카펫을 쓸어내자 먼지와 고양이 털이 청소기 안으로 들어가기 시작했다.

    흡기력과 배기력을 테스트해볼 차례

    청소를 마친 뒤에는 바람 빠진 튜브에 바람을 넣어 보기로 했다.젠더를 배기구에 꽂은 뒤 뾰족한 젠더를 마지막으로 공기 주입구에 넣고 전원 버튼을 누르자 천천히 튜브가 부풀어 올랐다.남편이 집에서 일을 했기 때문에 단 한 단으로만 사용했음에도 불구하고, 매우 좋았다.

    이번에는 반대로 튜브에 있는 하늘 기운을 빼보기로 했어흡입구 쪽에 젠더를 끼우고 전원 버튼을 누르자 천천히 공기가 빠져 튜브 부피가 줄어들기 시작했다.

    사실 공기를 원래대로 돌리기 귀찮아서 공기를 빼지 않은 상태에서 팬트리에 잘 보관했는데 청소기만 있으면 팬트리의 공간도 절약됐다.

    이번에는 세차장에 청기를 들고 차 내부를 청소해 보기로 했다.코일 매트에 떨어진 먼지와 돌멩이도 쉽게 흡수됐고 의자 밑, 의자 옆의 좁은 틈새까지 들어갈 수 있는 긴 젠더로 간편하게 구석구석 청소할 수 있었다.

    사실 새 차라 그런지 먼지가 눈에 커 보이지 않았지만 그 후 배기구 캡을 열고 안을 들여다보니 내 예상보다 많은 먼지와 머리카락, 돌멩이가 들어 있었다.

    실제로 세차장에 있는 청소기는 흡입력은 좋지만 무겁고 더러운 호스로 인해 차량에 미세한 스크래치가 나 먼지가 생기는 경우가 많았다.하지만 오토모의 무선 청소기 덕분에 가볍고 편하게 차량 청소를 할 수 있는 것은 물론 흡입력까지 좋아 기대 이상의 먼지와 오염물을 말끔히 치울 수 있었다.

    앞으로도 평소 자동차 청소기와 구석구석 청소가 가능한 작고 가벼운 청소기, 원룸청소기가 필요했던 분들에게 추천한다.

     

    작은 고추가 맵다.

    [오토모코리아]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 오토모(AUTOMO)입니다.smartstore.naver.com

     

    댓글

Designed by Tistory.